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고객센터

서비스메뉴

업체가입/제휴/광고문의 02-2698-9908

본문

보도자료
· Home > 보도자료

고품격 이사서비스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이사서비스 - 언제나 고객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손없는날 이사비용 절약법, 포장이사 가격비교 효과 만점
ㆍ언론사 : 데일리안

지난 11월 21일 이사를 한 주부 이희옥씨(서울 중랑구, 40) 이사를 20여일 앞두고 포장이사 업체를 알아봤다. 이삿날까지는 아직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판단, 여기저기 알아보고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도 좋은 업체와 계약할 생각이였지만 오산이었다.

대부분의 포장이사 업체들은 예약마감이 되었으며 그나마 서비스가 가능한 이사업체는 100만원 이상을 요구했다. 불과 2년전에 이사를 올 때만 하더라도 65만원 이었던걸 감안하면 최소 30~40만원 정도 높은 가격 이어서 당황스럽고 화도 났지만 이삿짐센터들은 오히려 이것도 조만간 마감 될 수 있으니 빨리 계약을 체결하라는 반 협박까지 했다.

이후에도 몇 곳을 더 찾아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비슷했다. 그렇다면 동일한 이사물량 임에도 불구하고 이사비용이 급격히 상승한 원인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 이사몰(http://www.24mall.co.kr)

관계자를 통해 그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봤다.

우선 이사일자가 문제였다고 한다. 이씨가 이사를 가기로 한 날은 “손없는날”과 “주말”까지 겹치는 날로 이사 수요가 급증하는 날이다. 이사업체는 그대로인데 이사를 하려는 사람이 많으니 자연히 이사가격도 오르게 마련이다. 만약 비슷한 시기 평일에 이사를 했더라면 추가비용 없이 저렴하게 이사를 했을 거라고 한다.

다음으로 이사일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없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사비용은 이사 날짜가 다가오면 올수록 높아진다. 이는 이사를 못해서 받을 피해가 이삿짐업체 보다는 고객이 더 크다는 불안심리가 작용된 것이다.

즉 이사업체는 하루 정도 이사를 안 해도 크게 손해는 없지만 임대차 계약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고객은 일정을 바꾸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이씨가 한달 전 정도 여유를 갖고 이사업체를 알아봤더라면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이사가 가능 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좀 더 다양한 이삿짐센터와 상담 받지 못했다는 점이다.

이사비용은 이사업체의 예약마감 현황과도 연결된다. 즉 고객이 이사를 원하는 날짜에 일을 많이 확보한 업체는 가격을 높게 부를것이며, 반대로 일이 없는 업체는 싸게라도 고객에게 접근할 것이다.

고객들은 업체들의 예약마감 현황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은 업체와 접촉해야 하는데 일일이 전화로 업체를 알아보기는 힘들다. 만약 이씨가 일이 없어서 싸게라도 계약을 하고 싶어하는 업체와 상담을 했더라면 저렴하게 이사가 가능했을 것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씨와 같은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포장이사견적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라고 조언한다.
포장이사견적비교 사이트는 간단한 이사 정보 입력만으로 수많은업체들의이사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비교를 통해 가장 좋은 업체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업체간 가격경쟁으로 약 20~30%정도 절감효과를 가져와 고객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구조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최대 포장이사 가격비교사이트 이사몰(http://www.24mall.co.kr) 이 눈에 띈다. 이사몰은 허가증을 보유한 300여개 업체가 가격을 비교해주며 업체 등급, 이용후기 등을 표기하여 저렴하고 좋은 업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견적의뢰 3초만에 비교견적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이용자에게 큰 인기다.

데일리안 스팟뉴스2